계피 효능과 부작용(cinnamon effects and side effects) 간단 정리

 

계피 효능과 부작용(cinnamon effects and side effects) 간단 정리

한약재나 식재료로 유통 되고 있는 계피 효능과 부작용 알아 볼려고 합니다. 우리가 주변 에서 익숙 하게 볼수 있어 다들 알고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미국 에서도 많이 사용 하는 향신료중 하나 입니다. 그럼 계피 부작용 과 효능 아래에서 알아 보겠습니다.

계피 효능

계피-효능

심장 질환에 좋은 효능

고혈압,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고 꾸준 하게 섭취 한다면 심장 질환을 예방 할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능

허브 종류 중에는 1번째 모든 식품중 10번째 안에 항산화 성분 함량이 함유 되어 있고 질병을 막아 주고 활성산소 작용에 대한 산화 손상을 막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암 발병 위험도 예방

신남알데히드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대장암에 효과를 볼수 있고 세포 돌연변이나 DNA의 손상등을 막아 종약을 억제 할수 있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 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감염 예방 효능

천연 항진균성 성분, 천연 항생제 성분, 천연 항바이러스 성분 등 천연 항균 성분이 들어 있어 여러가지 감염을 막아 주어 바이러스성 질병, 감기, 피부 알러지 발진 등을 효과적으로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효능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고 인슐린 활성을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혈당을 건강 하게 관리 할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소염제 효능

알러지를 완화 하고 통증 및 부기와 염증 등을 완화 할수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소염 기능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 부작용

계피-부작용

계피 부작용 으로는 계피 향 에는 쿠마린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독성이 약간 들어 있기 때문에 심하면 간에 영향을 미칠수 있고 현기증 이나 알러지 반응등이 생길수 있습니다. 혈당 약을 먹는 다면 인슐린 활성을 촉진 하기 때문에 주의 해양 합니다. 모유 수유 중인 임산부 또한 주의 해야 합니다.

글 더보기:
소금 과 설탕 유통기한(Salt sugar shelf life) 간단 정리

지금 까지 계피 효능 과 계피 부작용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택시번호 조회(taxi number inquiry) 하는 방법

나라 경제를 좌우하는 국가신용등급(Sovereign credit rating)

트위터 계정 비활성화(twitter account deactivation) 방법